엔진톱 시동 거는 방법은 초크 레버나 연료 펌프 위치를 제외하고는 시동 거는 방법이 공통으로 호환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갖고 계신 엔진톱의 사용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엔진톱 연료 혼합 비율과 엔진톱 시동 거는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엔진톱 연료 혼합 비율과 주입 방법
1. 연료탱크에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25:1로 섞은 혼합유를 주입합니다.
주유소 모양이 그려진 연료 주입구에 휘발유와 2사이클 엔진오일을 25:1의 비율로 섞은 푸른색 혼합유를 넣습니다. 이때 휘발유는 주유소에서 구입 후 일주일 내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이 오래 지나면 휘발유가 변질하여 시동이 안 걸릴 수 있습니다.
2. 체인 오일 주입구에 파이프 머신 오일이나 식용유를 주입합니다.
체인 모양이 그려진 곳이 체인 오일 주입구입니다. 체인 오일에 들어가는 오일은 체인 날에 오일을 분사하여 엔진톱 사용 시 뜨거워진 체인 날을 식혀주는 용도로 체인 오일을 넣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점도가 묽은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간혹 2사이클 엔진오일을 넣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2사이클 엔진오일은 점도가 있기 분사가 잘 안되기 때문에 사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엔진톱 시동 거는 방법
- 냉간 시 시동 거는 방법(당일 첫 시동 걸 때 작동하는 방법)
1. 브레이크를 풀어주고 전원 스위치를 켜줍니다.
브레이크를 풀어주어야 시동이 걸립니다. 손잡이 방향으로 당겨주면 브레이크가 풀린 것이며, 반대로 체인 방향으로 밀어주면 브레이크가 잡힌 것입니다. 브레이크의 용도는 위급 상황 시 브레이크 날이 회전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기능입니다. 브레이크가 풀린 것을 확인해준 뒤 전원 스위치를 켜줍니다.
2. 기름펌프를 3~4회 눌러 기름을 주입한 뒤 초크 밸브를 닫아줍니다.
초크 밸브는 밖으로 당기는 것이 닫는 것입니다. 반대로 밀어 넣으면 열린 것입니다. 초크 밸브를 닫으면 엔진으로 공기가 주입되지 않기 때문에 연료가 진해져 처음 시동을 걸 때 시동이 잘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사용 중에는 초크 밸브가 열려있어야지 공기와 연료가 적절하게 섞어져서 작동 중에 시동이 꺼지지 않습니다.
5. 시동 줄을 1~2회 당깁니다.
5번 단계에서 시동이 바로 걸렸다면 초크 밸브를 안으로 밀어 넣어 초크 밸브가 열린 상태로 사용하면 됩니다. 시동 줄을 당기실 때는 10cm 정도 당겨졌을 때 걸리는 느낌이 납니다. 그때 빠른 속도로 시동을 당겨주어야 합니다. 첫 시작부터 시동 줄을 빠르게 당기는 것보다 걸린 느낌이 났을 때 빠른 속도로 당기는 것이 훨씬 시동을 빨리 걸 수 있는 방법입니다.
6. 초크밸브를 열고 시동 줄을 1~2회 당깁니다.
5번 단계에서 시동이 걸리지 않았다면 초크 밸브를 열고 시동 줄을 1~2회 더 당기시면 시동이 걸립니다. 1~6번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였음에도 시동이 걸리지 않았다면 초크 밸브를 닫은 상태에서 시동 줄을 3회 당겼다가 초크 밸브를 열어서 시동 줄을 3회 당기는 동작을 3~4회 정도 반복하시면 시동이 걸립니다.
- 예열 시 시동 거는 방법(사용하다가 다시 시동 걸 때 작동하는 방법)
예초기를 사용하시다가 잠시 멈추시고 다시 시동을 걸어야 할 때는 이미 엔진이 시동 걸기에 최적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건드리실 필요 없이 시동 줄을 1~2회 잡아당기시면 바로 시동이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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